↓폴밍끼 유튜브 채널 자세히보기

LIFE/생활정보

손목 통증 관리 노하우, 내돈내산(신신파스 아렉스, 케토톱, 확펜, 다이소 손목 보호대) (feat. 폴댄스)

폴밍끼 2021. 3. 29. 23:33
728x90

폴댄스 했는데 오른쪽 손목에 점점 무리가 오기 시작했다. 아마 고정 폴 할 때 붕~떠서 회전하는(우나 스핀 같은..) 동작들을 계속 연습했던 것이 시발점이었지 싶다ㅠㅠ 그런 데다가 쿠팡 물류 출고 알바까지 갔다 보니 손목에 결국 무리가 갔다.....(으아아아앙ㅠㅠ 폴댄스 하려면 건강해야 하는데...)

 

그런데 일단 병원 갈 시간도 마땅찮고(수업 때문에...), 물리치료받을 비용도 부담이 되었다. 그래서 나만의 응급처치 방법을 만들었지!! 음하하 다행히 이 방법으로 통증이 많이 완화되고 있어요. 정말 저처럼 병원을 가지 못하는 피치 못한 상황일 때 추천드리는 방법이고 웬만하면 꼭 병원에 가세요!!! 병원 갔다는 전제 하에 통증 관리를 이렇게 해주는 것도 좋을 것 같긴 해요ㅎㅎ


준비물 1. 신신파스 아렉스

 

가격은.... 3000원인가? 기억이 잘 안나네용..ㅎㅎ
유효 성분과 효능 효과 확인하세용
오른 손목에 붙인 모습

 

저는 저기 손등을 보고 있으면 새끼손가락을 따라서 쭉 내려오면 살짝 손목에 튀어나와있는 뼈 있죠?? 거기가 아팠어요. 손목을 돌리면 그 뼈 부분이 찌릿하고 아팠어요 ㅠ 제 생각엔 관절염이거나.. 건염(힘줄염)이거나... 머 둘 중 하나지 싶어요.. 그렇다고 해서 파스는 그 뼈 부분에만 붙이는 거 아닌 거 알고 계시죠!?? 파스는 꼭!!! 혈관이 지나는 자리에 붙여야 성분이 전달된답니다. 뼈 아프다고 뼈에다가 붙이면 흡수할 수가 없어요.. 

 

신신파스 아렉스는 붙이면 굉장히 화~~~ 한 느낌이 들어요. 앞에 사진 보면 아시겠지만 냉찜질+온찜질의 효과라는데 진짜로 냉찜질과 온찜질이 동시에 되고 있는 것 같은 느낌??ㅎㅎ(통증엔 찜질이 왕왕 중요한 거 아시죠!?) 그리고 이 느낌이 지속되는 시간도 굉장히 길더라고요. 잘 때는 이 느낌이 신경 쓰여서 못 바를 것 같아요.. 효과는 좋아서 저는 그래서 잠에서 깨어나서 아침에 씻고 이 친구를 붙이고 저녁에 자기 전에는 얘를 떼고 아무런 자극이 없는 케토톱 친구를 붙이고 잡니다!

 

준비물 2. 케토톱

 

국민 파스 케토톱. 가격은.... 이게 34매 짜리여서 쪼매 비쌌어요 만원했남??
상세 설명 확인하세용

 

앞서 말씀드렸듯이 저는 잘 때는 아무런 자극이 없는 케토톱을 붙이고 잡니다. 바르는 방법은 아렉스를 붙인 방법과 똑같아요. 혈관이 지나는 자리에 꼭 부착해주어야 합니다. 케토톱의 유효성분인 '케토프로펜'이 효과가 좋은 것 알고 계시죠?? 유튭 채널 피지컬 갤러리에 김계란 아저씨가 근육통 관리하는 법에서 말씀해주시더라고요 ㅎㅎ 그 후로 저도 믿고 케토톱 애용한다는 ㅎㅎ 그런데 이 성분 부작용이 자외선에 노출되면 피부가 빨갛게 부어오른다네요. 진통 소염 효과에 지장을 주는 건 아니고요, 그냥 피부에만..! 그래서 이 부작용을 방지하려면 이거 바르고 2주까지는 옷으로 햇빛을 가리거나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어야 한대요.

 

준비물 3. 다이소 손목 보호대(3000원)

 

손목 관절이 움직이지 않도록 요렇게 착용해주세요~

 

가성비 갑 다이소 손목 보호대입니다. 보호대 종류가 가격이 꽤 나가더라고요? 그런데 다이소 손목 보호대는 가격도 저렴하고 사용할만합니다!! 추천이에요 ㅎㅎ 관절염이나 건염같은건 그쪽 부위를 사용하면 안 돼요. 절대 휴식을 취해줘야 하고요, 저는 전에 왼쪽 팔꿈치 건염 걸렸을 때 2달이나 푹 쉬어야 낫더이다.. 그동안 폴댄스를 못해서 너무 슬펐다고요...ㅠㅠ 아무튼 얼른 나으려면 이렇게 보호대 착용을 해서 아픈 부위가 사용되지 않도록 단단히 고정시켜주세요!!!

 

준비물 4. 확펜(먹는 약)

 

바르기만 하면 되나요!? 먹는 걸로도 챙기면 효과가 더 굿!! 가격 삼천원
효능 효과 및 용법 용량 확인하세용

 

관절염, 건염, 근육통... 이 모든 게 다 염증 때문에 일어나는 일인 거 아시죠? 먹는 소염제도 챙겨주자고요!! 소염제는 솔직히 약국에 종류가 워낙 많아서.. 저는 약국 가서 관절염, 건염에 좋은 소염제 달라고 말하면 그때그때 주시는 약이 다르더라고요..ㅎㅎ 이번에 산 것은 유한양행 확펜이네요. 지금 서로 다른 소염제를 총 세 통째 먹고 있어요. 솔직히 저도 이렇게 계속 복용해도 되는가는 모르겠다만... 암튼 그래요. (병원 가시는 게 젤 좋아요.. 저도 곧 가보긴 할 것 같아요ㅠ)


이렇게 저의 폴댄스 운동 통증 관리 노하우를 포스팅해보았어요. 부디 도움이 되시면 좋겠네요! 제일 좋은 건 병원 가시는 거인 거 아시죠!? 그럼 모두 다치지 말고 해피 폴링 안전 폴링 하자고요><><>< 참고로 저는 저렇게 파스 붙이고 손목 보호대 단단히 한 상태에서 폴댄스 했습니다..ㅎㅎ 그러니까 손목이 더 악화되진 않더라고요. 폴댄스는 쉬는 순간 감도 잃고 근력도 잃는 폴손실이기 때문에.... 부상을 당해도 멈출 수 없드아아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