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밍끼 유튜브 채널 자세히보기

2021/09 5

[펌] hough transform 코드

https://m.blog.naver.com/windowsub0406/220894462409 [Udacity] SelfDrivingCar- 2-3. 차선 인식(hough transform) Python3.5 그리고 Opencv 3.1 기준 코드 작성 셋팅만 제대로 됐다면 복붙만해도 문제없이 돌아갈 것이다.... blog.naver.com https://github.com/Chung-god/ComputerVision/blob/main/CannyEdgeDetector.py CannyEdgeDetector.py GitHub - Chung-god/ComputerVision: Using Python Using Python. Contribute to Chung-god/ComputerVision development..

AI/Computer Vision 2021.09.30

[정리글] 네이티브 앱 vs 크로스 플랫폼 앱 vs 하이브리드 앱

이 글은 아래 동영상을 보고 정리한 글입니다 https://youtu.be/ksz_mSninEY 1. HYBRID APPLICATION 하이브리드 어플리케이션은 웹 뷰가 둘러싸여진 웹사이트이다. 웹 뷰는 네이게이션이 없는 윈도우 브라우저를 말한다. 따라서 html, css, js를 가지고 웹 뷰를 감싼 후에 그것을 스토어로 보내는 것이다. 모바일 폰으로 보게 되는 것은 네비게이션 바가 없는 구글 크롬 윈도우이다. 장점 : 네이티브 앱에 대한 지식이 전무해도 된다. HTML, CSS, JS만 알아도 충분하다. 단점 : 버튼, 타이틀, 네비게이션 등등 UI를 한 땀 한 땀 짜야 한다. 또한 폰의 강력한 기능을 활용할 수 없다(ex. 하드코어한 비디오 프로세싱 등). 하이브리드 앱으로 할 수 있는 것은 기본 ..

light gbm, xgboost 예제 코드 및 하이퍼파라미터 튜닝

http://machinelearningkorea.com/2019/05/18/lightgbm%EC%9D%84-%EC%9D%B4%EC%9A%A9%ED%95%9C-%ED%9A%8C%EA%B7%80%EC%98%88%EC%B8%A1-%ED%8C%8C%EC%9D%B4%EC%8D%AC-%EC%B9%98%ED%8A%B8%EC%BD%94%EB%93%9C/ lightGBM을 이용한 회귀예측 파이썬 치트코드 – Go Lab machinelearningkorea.com https://nurilee.com/2020/04/03/lightgbm-definition-parameter-tuning/ LightGBM 이란? 그리고 Parameter 튜닝하기 LightGBM에 관한 좋은 medium 포스트가 있어서 한글로 번역한 내용을..

AI/Machine Learning 2021.09.17

'대학원생 때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을 읽고 기억하고 싶은 부분 적기

박사 과정은 학생이 자신의 연구를 하기 위해 지도 교수의 경험과 시간을 빌리는 곳이다 이 학생이 박사 과정을 성공적으로 잘 보낸 이유는 자신이 원하는 연구를 자신이 이끌고 싶은 방향대로 이끌어 온전히 자기의 것으로 만들었다는 것이다 박사과정 학생이 성공적으로 학위과정을 잘 마칠 수 있는 지 가늠해보는 잣대 : 지도교수와 얼마나 자주 연락을 취하고 싶어 하고 의사소통을 하고 싶어 하는가. 잘 정리된 질문(그만큼 자신의 연구를 잘 파악하고 고민했다는 것), 각 결과 사항 등을 꼭 미팅 날이 아니라 언제든지 교수에게 보고한다 너무 지도교수의 말에만 의존하는 수동적인 자세는 좋지 않다. 지도 교수의 의견에 '아니오.'라고 해도 된다. 연구과 관련된 궁금증으로 지도교수의 연구실을 자주 방문하라. 교수의 의견 + ..

ART WORK/책 2021.09.16